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행정정보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공지/행사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우리구에서 알려드리는 각종 공지사항과 행사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애용바랍니다.

공지/행사 상세보기
제목 도심 일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관광명소는? 등록일 2020년11월30일
담당부서 관광과 조회수 511
등록자 이은지 문의처 02-2148-1853
구분 공지
첨부파일

서울 도심 생활관광명소.pdf [바로보기]


도심 일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관광명소는?

종로구, 중구, 용산구, 성북구, 서대문구, 마포구는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위한 공동대응 및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작년 9월, 종로구청장의 제안으로 서울 도심 관광협의회를 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서울 도심 관광협의회는 근거리 중심의 여행수요 증가에 따라 ▲도심 일상에서 반나절동안 안전하고 건강하게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생활관광 명소를 함께 발표했습니다. 건강추구 및 자연친화적 여행이 핵심 고려요인으로 변화함에 따라 그 지역의 일상이 오롯이 자연스레 스며든 곳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산책로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명소를 살펴보면 ‘종로구’는 ▲북악산개방길 ▲인왕산자락길 ▲수성동계곡, ‘중구’는 ▲서울로 7017 ▲서소문역사공원 ▲덕수궁·정동, ‘용산구’는 ▲이봉창 역사울림관 ▲베트남 퀴논거리 ▲해방촌길, ‘성북구’는 ▲심우장·북정마을 ▲정릉 ▲의릉, ‘서대문구’는 ▲홍제천(홍제유연) ▲서대문독립공원(독립문) ▲안산자락길, ‘마포구’는 ▲경의선책거리 ▲메타세콰이어길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묘원 등 총 60개소입니다(첨부자료 참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관광에 있어 안전이 매우 중요한 화두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도심 일상 속에서 즐기는 생활관광이 더욱 주목받게 되어 지역관광의 역할과 가치가 높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도심6구가 지금의 어려운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정책 모색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어 관광객 유입이 활발해지는 시점을 대비하고자 합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스토리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해당 부서
  • 전화:
  • Fax:
    02-733-0060
  • 최종수정일:
    2020년07월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