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7.27.)종로구 '4대 폭력 예방교육', 공직자 윤리의식 높인다 등록일 2020년07월29일
조회수 23
첨부파일

최고.jpg [바로보기]

내용 최고.jpg

종로구, 4대 폭력 예방교육…공직자 윤리의식 높인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최근 불거진 공직사회 내 성범죄를 예방하고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올바른 성의식 함양을 위해 「4대 폭력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대상은 팀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250여명이다. 7월 27일(월)과 28일(화), 31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구청 한우리홀에서 총 세 번에 걸쳐 진행하며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회차별 약 80명씩 거리를 두고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미영 4대 폭력 예방 통합강사가 맡는다.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을 포함한 4대 폭력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폭력 문제의 이해, 발생원인 탐색, 사례를 통한 폭력의 연결구조,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 및 절차 안내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구는 맞춤형 강의를 통해 관리자의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의지를 확립하고 성인지 감수성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사건 발생 시 관리·감독 주체인 관리자에게 요구하는 신속하고 적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종로구는 올해 5월부터 「성희롱·성폭력 핫라인」을 구축하고 성범죄 관련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성희롱·성폭력 핫라인은 기존 직장 내 고충상담 체계를 보완해, 피해자(제보자)가 신분노출 우려 없이 신고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접수에서부터 상담, 사실관계 조사 시 외부 전문가가 전담해 진행하기 때문이다.
 
신고는 피해자 또는 피해자의 조력인이 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인 ‘서울해바라기센터’ 상담치료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외부 전문가의 이메일 및 전화로 하면 된다. 신고대상은 종로구 소속 지원의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사건 및 피해자를 근거 없이 비난하거나 수군거리는 행위,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를 포함한 2차 가해 행위 등이다.
 
구는 신고 시 가해자에게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하게 조치할 방침이며 2차 가해에 대비한 사후 모니터링 계획까지 갖춘 상태다. 또 사건처리 전담인력 최소화로 피해자의 익명성과 비밀을 보장하고 분리조치(인사조치), 심리상담 연계 등 맞춤 지원책을 제공하고자 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4대 폭력 예방 특별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이 성범죄 관련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길 바란다. 공직사회 내 평등하고 범죄 없는 조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2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