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9.11.)김영종 종로구청장, 목민관클럽 상임대표 선출 등록일 2020년09월15일
조회수 34
첨부파일

김영종 종로구청장, 목민관클럽 상임대표 선출 (2).jpg [바로보기]

내용 김영종 종로구청장, 목민관클럽 상임대표 선출 (2).jpg


김영종 종로구청장, 목민관클럽 상임대표 선출



김영종 종로구청장이 11일(금) 열린 ‘민선7기 목민관클럽 제8차 임시총회’에서 신임 상임대표로 선출되었다.
 
목민관클럽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지방자치단체장의 자발적인 협력과 연구, 상호교류를 위한 모임이다.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모임 취지에 동의하는 지방자치단체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적인 포럼과 세미나를 열고 선진사례 연구 및 글로벌 교류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회의 개최 등의 활동을 펼친다.
 
이번 8차 임시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김영종 종로구청장을 비롯해 지자체 단체장 22명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목민관클럽 민선7기 후반기 임원 선출의 건’ 등을 논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에 이어 새로이 상임대표로 선출된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영광스러운 자리 앞에서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95년 우리나라 지방자치가 시작한 이후 지방정부의 역량은 눈부시게 성장해 왔다. 이 성장에 목민관클럽이 매우 큰 역할을 해왔다고 생각한다”면서 “지난 10년의 발걸음에 이어 앞으로의 10년 역시 씽크탱크인 희망제작소와 목민관클럽이 대한민국 지방정부의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