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10.13.)랜선을 타고 연극의 세계로 등록일 2020년10월15일
조회수 25
첨부파일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 공모 안내 포스터.jpg [바로보기]

내용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 공모 안내 포스터.jpg
랜선을 타고 연극의 세계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문화다양성 증진과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하는 「제3회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에 참여할 단체를 10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
 
2020년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제3회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종로구와 종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오는 11월 중 랜선 공연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종로 문화다양성연극제’는 연극과 공연의 중심지인 종로구의 대학로 문화지구를 기반으로 문화다양성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종로구 우수연극전」과 함께 하나의 연극제로 운영되어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추구한다.
 
세대, 성별, 국가, 인종, 전통 등의 문제를 연극을 통해 이야기함으로써 문화다양성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소수자 및 다수자 간의 다양한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인정하며 공존하는 것을 지향하는 문화다양성 인식을 담은 작품을 공모한다.

특히 이번 연극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랜선 공연’ 으로 진행되는 만큼 랜선 공연 형식(낭독극)에 맞춘 연극 단체의 작품을 공모하며,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에 기여할 작품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온라인 게시가 가능한 작품 ▲각색된 작품의 총 공연 시간이 60분 이내의 작품 등이어야 한다.
 
신청서, 작품설명서 등 서류를 준비하여 전자우편(hjisun96@jfac.or.kr)으로 접수하면 되고,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의 작품은 10월 30일(금)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종로문화재단은 선정된 작품의 촬영 장소와 영상 촬영 및 공연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jfac.or.kr)에서 확인하거나 종로문화재단 문화기획팀(02-6263-1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연극제가 문화의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