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11.18.)독서경영 우수직장 종로, 명사특강 성료 등록일 2020년11월20일
조회수 49
첨부파일

명사특강, 프리콘 저자에게 듣다 (1).JPG [바로보기]

내용 명사특강, 프리콘 저자에게 듣다 (1).JPG
독서경영 우수직장 종로, 명사특강 성료
 

 
책으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 온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1월 17일(화) 오후 3시 구청 한우리홀에서 「2020년 명사특강 ‘저자에게 듣다’」를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프리콘>의 저자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이 ‘세상에 불가능한 프로젝트는 없다! 우리가 시작한다’를 주제로 이끌었다. 저자의 건설사업 관련 50여년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시키고자 기획한 자리였다.
 
아울러 다양한 건설사업 프로젝트 사례를 종로구 신청사건립추진 등에 적용함으로써 관련 프로젝트 진행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업무 효율성과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데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명사특강 실시 전 구청 전 부서에 도서를 배부하였으며, 강연이 끝난 뒤에는 저자 사인회를 진행해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직원 참여율 향상을 위해 11월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온라인 교육 또한 4회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종로구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0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심사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사업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으로 조직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기업 또는 단체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다.
 
종로구의 경우 “책을 통해 살기 좋은 종로를 만들겠다”는 김영종 구청장의 행정 철학을 바탕으로 독서를 통한 올바른 공직관 확립,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후문이다.
 
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대면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온라인 문화산책’, ‘인문종로 독서경영 이벤트’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사가독서학습제’를 신설하고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종로구는 그간 책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의 인문학적 감수성과 창의력 증진,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의사항 검토결과 상세보기
이전글 (11.19.)나눌수록 커지는 행복
다음글 (11.18.)한양도성 역사와 경치 한번에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