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로그아웃 될 예정입니다

남은시간100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연장하기 로그아웃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15분동안 입력이 없어 자동으로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려면 아래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로그인

홈 역사문화관광 보건소 종로구의회 종로TV 종로사랑

서브메뉴 영역

종로소개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본문 영역

본문

종로 e-홍보방

현재페이지 네비게이션

마을 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12.2.)종로구, 윤동주 문학키트 활용…청소년 문예 교육 나서 등록일 2020년12월04일
조회수 117
첨부파일

윤동주 문학키트.jpg [바로보기]

내용 윤동주 문학키트.jpg
종로구, 윤동주 문학키트 활용…청소년 문예 교육 나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다채로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자유학기제 중학생 300명에게 ‘동주와 별 헤는 밤’ 문학키트를 전달하고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진로 탐색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윤동주문학관에서 자체 제작한 ‘동주와 별 헤는 밤’ 문학키트는 시인의 시집, 필기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민족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였던 윤동주 시인의 일생과 작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만들어졌다. 구는 키트를 활용해 문예창작 분야를 보다 깊이 있게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관련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탐색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주와 별 헤는 밤’ QR코드로 접속해 시인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키트에서 시집을 꺼내 읽으며 마음에 드는 시를 노트에 적어보는 순으로 이어진다. 시인의 작품을 함께 읽고 따라 쓰는 과정을 통해 원고지 작성범 등을 포함한 관련분야 교육을 제공하고, 시인에게 보내는 편지나 답시를 써보도록 해 특별함을 더한다.
 
종로구는 문학키트를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 시범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 증진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QR코드 접속 등의 방식으로 감염을 예방하고, 윤동주 시인 작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향유할 수 있는 감상법 역시 제시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올해 최초로 시행한 ‘동주와 별 헤는 밤’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도 양질의 문학 교육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자료실명제

페이지 만족도, 한줄의견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 내용 수정 요청
  • 자료관리:
    홍보전산과 이혜민
  • 전화:
    02-2148-1675
  • Fax:
    02-2148-5870
  • 최종수정일:
    2020년08월09일